튼튼관광제주 우리가 이끈다!
상태바
튼튼관광제주 우리가 이끈다!
  • 고현준 기자
  • 승인 2013.06.04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 제2차 우수관광사업체 17일까지 공모

 

제2차 우수관광사업체를 공모한다.

4일 제주특별자치도는 도내 관광사업체의 수용태세의 획기적 개선과 좋은 가격․좋은 품질의 관광서비스 제공 등 제주관광의 새로운 도약을 위해 오는 17일까지 도내에 소재한 음식점, 숙박업소, 교통업체, 관광지, 여행사를 대상으로 우수관광사업체 공모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그러나 관련 법령에 의거 행정기관에 영업신고 된 업체 중 행정처분을 받은 지 2년이 지나지 않았거나, 영업신고 및 리모델링 후 1년이 지나지 않은 업체는 신청이 제한되며, 호텔․콘도․골프장 등의 부대시설인 음식점도 또한 신청이 제한된다.


이번 공모는 지난 3월에 실시했던 1차 공모와는 달리, 올해 처음으로 신규 지정을 위한 공모로 진행되며, 2011년 4월에서 6월 사이에 지정을 받았던 13개 업체에 대한 재지정도 같이 신청을 받게 된다.


따라서 음식점, 숙박업소, 교통업체는 도 관광정책과로 신청서를 접수해야 하며, 관광지, 여행사는 도 관광협회로 신청서를 접수하면 된다.


도는 공모에 신청한 업체를 대상으로는 전문가로 구성된 현장평가위원들의 현장 평가와 평정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우수관광사업체로 지정하게 된다고 밝혔다.

지정된 업체에는 도지사 지정서 및 인증마크가 게재된 인증패가 수여되며, 신규지정업체에는 홍보지원금이 지급되고 언론매체 및 홈페이지, 각종 홍보물을 통한 홍보의 인센티브 혜택을 받게 된다.


도는 2013년 5월말 현재 음식점 28개소, 숙박업소 58개소, 교통업체 9개소, 관광지 35개소, 여행사 16개소 등 총 146개 업체가 우수관광사업체로 지정돼 있다고 밝혔다.

문의 : 제주특별자치도 관광정책과 710-3344, 제주특별자치도관광협회 741-8742

자세한 공모 내용은 제주특별자치도 홈페이지(www.jeju.go.kr) 공고란 및 공지사항란에서도 확인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