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민속촌, 추석맞이 민속체험 행사 개최!
상태바
제주민속촌, 추석맞이 민속체험 행사 개최!
  • 고현준 기자
  • 승인 2013.09.10 2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속 놀이기구 만들기, 풍물 한마당, 추억의 달고나 등

 

 

 

제주민속촌은 추석(한가위)을 맞아 오는  18일(水)부터  22일(日)까지 총 5일간 민족 고유의 명절을 풍성하게 즐길 수 있도록 민속 놀이기구 만들기, 풍물 한마당, 추억의 달고나 만들기, 전통 민속놀이기구 체험 등 다채로운 체험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서 한가위 민속 놀이기구 만들기 체험은  옛 선인들의 놀이기구인 연, 제기, 딱지를 온가족이 함께 옛 방식으로 만들어 보는 체험을 무료로 즐길 수 있다.

 

또 한가위 풍물 한마당 체험은 2013년 영국 에딘버러 프린지 페스티벌, 프랑스 뒤 몽드 생로즈 국제민속축전에서 성황리에 공연을 마치고 돌아온 제주민속촌의 전속 공연팀인 '노리안마로'의 신명나는 사물놀이 공연 관람과 노리안 마로 단원들과 함께하는 줄타기, 버나돌리기, 민속 타악연주 체험을 무료로 즐길 수 있다.

 

 

특히 추억의 간식 '달고나' 만들기 체험은 여러 가지 모양의 달고나를 완성, 맛을 보고, 모양을 끝까지 완성시키면 제주의 민속문화를 친절하게 안내해 주는 제주민속 길라잡이 책자 상품을 무료로 제공한다.

 

민속 놀이기구 체험은  윷놀이, 전통 그네타기, 지게발 걷기, 동차타기, 투호놀이, 팽이치기, 고무줄 놀이 등 전통 민속놀이를 체험할 수 있다.

 

 

민속촌 관계자는 “<더도 말고 덜도 말고 늘 가윗날만 같아라>는 속담처럼 민속촌을 찾는 모든 이들이 즐겁게 놀이를 하며, 잘 먹고 잘 입고 편히 살기를 바라며, 다양한 민속 문화를 무료로 체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였으니, 민족의 명절인 추석(한가위)의 의미를 되새기고 옛 향수를 느낄 수 있는 뜻 깊은 자리가 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추석 연휴기간(9월 18일~22일)에 한복(개량한복 포함)을 입고 민속촌을 찾으면 입장료의 반값(50% 할인)에 다채로운 체험행사를 즐길 수 있다.

 

 

문의 : 제주민속촌 064) 787-450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