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DC,‘Business Fair’.. 동반성장 앞장
상태바
JDC,‘Business Fair’.. 동반성장 앞장
  • 고현준 기자
  • 승인 2013.11.14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자기업-제주첨단단지 입주기업 간 네트워크 구축 상생협력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사장 김한욱, 이하 JDC)는 14일 JDC 프로젝트 투자기업과 제주첨단과학기술단지(이하, 첨단과기단지) 입주기업들과의 동반성장을 위한 Business Fair 행사(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제주첨단과학기술단지 엘리트빌딩 4층 대강당 및 회의실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는 JDC를 비롯 JDC 투자기업, 첨단과기단지 입주기업 간 상생협력과 국정 핵심과제인 ‘동반성장 기업생태계 조성’의 초석을 다지기 위한 계기를 위해 마련됐다.

특히 이번 행사는 JDC와 투자기업, 입주기업 간 업무공유와 공동 판로개척을 통해 협력적 동반성장을 위한 ‘JDC 경제공동체’ 구성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이날 행사는 투자기업과 입주기업간 Business 상담회, 기업 설명회, 입주기업 홍보 전시관 운영 등으로 진행됐다.

 

행사에 참여한 구매기업은 JDC 면세사업단과 JDC 투자기업인 녹지그룹, 람정그룹, 버자야 제주리조트, NLCS-Jeju, BHA 등이며, 판매기업으로는 제주첨단과학기술단지 입주기업 20개 업체다.


이번 행사를 통해 JDC 투자기업은 새로운 업무파트너를 발굴해 안정적으로 프로젝트를 추진할 수 있는 기반을 구축하고 제주 친화기업으로서의 이미지를 제고할 수 있는 기회로 삼았다.

또 첨단단지 입주기업 또한 투자기업과의 네트워크 구축으로 기업의 경쟁력 강화 기반과 지속가능한 성장발전의 동력을 확보할 수 있는 중요한 자리가 됐다.

 

김한욱 이사장은 개회사에서 “이번 행사를 통해 JDC 투자기업과 첨단과기단지 입주기업간 상생협력과 동반성장의 밑거름이 되었으면 한다”며 “JDC와 관련된 기업 간 네트워크 범위를 새롭게 구축하여 ‘일감을 나누는 상생의 장’을 넘어 ‘일자리를 만들고 경제를 키우는 성장의 장’으로 발전될 수 있도록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첨단과기단지는 제주국제자유도시 제1차 시행계획의 핵심프로젝트 가운데 가장 먼저 완공됐고, 성공한 사업으로 평가되고 있다.

현재 첨단과기단지에는 (주)다음커뮤니케이션, (주)온 코퍼레이션을 비롯해 국내 굴지의 중견기업들의 본사가 속속 이전하면서 지역의 고용창출과 경제활성화에도 상당한 효과를 올리고 있다.

제주첨단과학기술단지 입주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JDC 첨단사업처(064-797-5557)로 문의하거나 제주첨단과학기술단지 홈페이지(www.jeju-sp.com)를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