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용식물 효소활용,건강 되찾기
상태바
약용식물 효소활용,건강 되찾기
  • 고현준 기자
  • 승인 2010.05.31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농기센터, 약용식물 효소건강법 교육



약용식물 및 지역농산물을 이용한 효소건강법 교육이 실시돼 교육생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받고 있다.

제주농업기술센터(소장 현원화)는 건강․웰빙 생활에 즈음하여 치료요법의 근간이 되는 들과 산야에 있는 약용식물 및 지역농산물을 원료로 효소 담는 법을 배워 건강한 식문화를 창조하고 몸과 가족의 건강을 도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따라서 약용식물 및 지역농산물 활용으로 건강생활을 위한 효소의 역할, 약초 바로알기, 약초 및 지역농산물 효능, 약초효소 담는 법을 정확히 알고 우리 지역에 있는 여러 가지 자생하고 있는 약초를 탐색하여 계절별로 약초를 가공할 수 있도록 할 지원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교육에서는 교육생 모집과정에서 신청자를 선착순으로 접수한 결과 30분만에 50명 계획에 60명이상이 신청, 효소교육에 대한 뜨거운 관심과 교육을 신청하려는 교육생이 계속 늘고 있다.

요즘 효소건강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면서 제주농업기술센터에서는 우리 몸에서의 효소의 역할, 효능, 건강의 근원인 효소, 효소담는 실습교육까지 병행하여 이론부터 실습까지 체계적으로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1회차인 지난 26일 교육을 실시한 결과 효소에 대한 정확한 개념을 알고 우리 주변에 있는 약용식물 및 농산물활용으로 효소 담그기 실습 교육도 실시, 교육생으로부터 좋은 반응을 보였고 앞으로 이런 교육을 더 확대했으면 하는 건의가 있었다는 설명이다.

제주농업기술센터에서는 앞으로 지역에서 생산되는 약용식물 뿐만 아니라 지역농산물 활용 효소 만드는 법, 가공기술을 체계적으로 정립하여 효소건강식품을 개발하여 지역부존자원 및 농산물의 부가가치를 높이는데 주력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