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관광공사, IT 융복합 MICE상품 홍보
상태바
제주관광공사, IT 융복합 MICE상품 홍보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4.12.20 2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관광공사(사장 최갑열)는 서울 코엑스에서 지난 18일-19일, 양일간 개최된 2014 한국전시산업전에 참가, 학회‧전시‧컨벤션 등 다양한 MICE행사에 특화된 융복합MICE상품을 선보여 큰 호응을 얻었다.

융복합MICE 상품은 기존 MICE행사의 기획‧운영‧관리를 효율적이고 편리하게 시행할 수 있도록 도내 IT, CT 기업들이 개발한 ‘MICE 통합 솔루션 패키지’이다.


'마이스-나이스(MICE-NICE) 현장관리시스템'은 체계적인 행사 현장관리 시스템을 통해 행사에 참가하는 참가자의 사전 및 현장등록을 체계화해 등록절차를 간소화 하였으며, 만족도, 참가자 성향 등 다양한 통계결과추출을 통해 사후관리를 지원한다.


스마트전시 어플리케이션(Smart MICE Exhibition)은 QR코드를 활용한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참가자 식별 및 출입관리, 행사 전반에 대한 내용 및 참가자간 정보 공유하는 등 No-Paper 행사를 실현한다.

유마이스(YouMICE)는 인터넷․모바일 기반의 실시간 동시중계가 가능한 서비스로서, 지난해에 이어 이번 대한민국 전시산업전의 ‘국제전시마케팅 전략세미나’에서도 서비스를 지원하였으며, 행사에 참가하지 못한 사람들도 웹사이트(www.youmice.co.kr),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강연을 즐길 수 있어 큰 만족도를 보였다.

또한, 향후 제주에서 개최예정인 국제행사의 참가자 등록 및 사후관리의 현장관리시스템과, 온라인․모바일 생중계 서비스, QR코드를 기반으로 한 정보공유 서비스 등 본 학회에서 융복합MICE상품이 적용될 수 있는 방안논의가 있었으며, 지속적인 업무협의를 진행하기로 했다.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이번 전시산업전에서 융복합MICE상품이 행사주최자, 지자체 MICE관계자에게 많은 호응을 얻은 만큼, 융복합MICE상품을 통해 더 많은 학회, 컨퍼런스에 활용되어 다양한 MICE행사가 편리하고 효율적으로 기획, 운영, 관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