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환경연구원, 광주·전북·전남 보건환경연구원 MOU 체결
상태바
보건환경연구원, 광주·전북·전남 보건환경연구원 MOU 체결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6.04.06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자치도 보건환경연구원(원장 조인숙)과 호남권 보건환경연구원이 보건·환경 분야에 대한 시험 검사업무의 품질을 높이고, 경쟁력 있는 공공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제주 보건환경연구원을 비롯해 광주, 전북, 전남 보건환경연구원 등 4개 기관이 참여해 3월 31일 전남보건환경연구원에서 체결했다.

업무협약 주요 내용을 살펴보면 ▷보건환경분야 시험 검사에 관한 정보 기술 평가 ▷시험검사 업무 공백 시 시험의 위탁 ▷조사와 연구사업 등 상호협력 및 자료공유 ▷첨단 분석장비의 공동활용 및 분석 운용기술 협조 ▷농약 방사능 인증 표준물질 등 상호 공조 ▷지역 보건환경 현안사항 논의 및 해결 공조 등이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4개 기관은 최소 연 2회의 실무회의를 개최하여 보건·환경분야의 정보와 기술, 평가를 상호 교류하게 된다.

또한 자료를 교류하며, 불가피한 시험이나 검사 업무의 공백 시 시험의 위탁 등을 추진하게 된다.

이밖에도 지역의 보건·환경 현안사항에 대한 논의 및 해결을 위한 적극적인 협력에 나서게 된다.

보건환경연구원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연구직원의 시험·검사·분석능력이 향상되고, 역량 향상은 물론 더욱 안정적인 연구환경이 조성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이에 따른 시험·검사결과에 대한 신뢰성이 높아지면서 도민들에게 더욱 더 향상된 고품격의 보건·환경 서비스를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