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제44회 어버이날 행사 개최
상태바
제주시, 제44회 어버이날 행사 개최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6.04.27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는 내달 6일 제44회 어버이날 기념행사를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시는 '세상에서 가장 큰 기쁨과 행복은 어버이의 참사랑!그 참사랑과 은혜 항상 잊지 않겠습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어버이날 기념행사를 이날 오전 10시부터 한라체육관에서 개최할 계획이다.

이날 행사는 오전 9시30분부터 식전행사인 올레난타 공연을 시작으로 10시 기념식에서 효행자, 장한어버이 등 54명에 대한 표창 수여식이 진행되며, 식후행사로는 예술단 공연과 어르신들의 열띤 노래자랑 경연을 통해 흥겨운 축제 분위기가 이어진다.

또 카네이션 달아드리기(제주시여성단체협의회), 혈압·당뇨체크 등 건강상담(제주보건소), 노인돌봄서비스사업 신청 및 상담(제주시독거노인원스톱지원센터), 노인장기요양보험제도 홍보(국민건강보험공단 제주지사) 등의 부대행사가 함께 운영된다.

또한 제주시새마을부녀회(회장 김정임)가 정성껏 마련한 국수를 행사 참여 어르신들에게 제공한다.

또 읍면동 마을단위로 5월 6일∼8일 경로잔치를 개최, 정성껏 마련한 음식과 공경의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제주시 관계자는 “어버이날 기념행사를 통해 핵가족화 등으로 점점 희미해져 가고 있는 부모 자식간의 사랑, 孝사상을 계승·발전시키고 점차 고령사회 진입에 경로우대 사회풍토가 뿌리 내릴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