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귀농귀촌인 '온라인 수다방' 개설
상태바
제주시,귀농귀촌인 '온라인 수다방' 개설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6.05.23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는 귀농.귀촌.귀어인 등이 상호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온라인 수다방'을 정식 운영한다고 23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기존에는 귀농.귀촌인들을 위해 행정이 운영하는 각종 온라인 사이트는 단순히 행정이 정보를 공유하는 공급 위주로 운영되면서 귀농.귀촌인들이 실질적인 정보를 얻는데 한계가 있었다.

이에 따라 귀농.귀촌해 안정적으로 정착한 이들과 이제 정착하려는 이들간에 정보를 공유할 수 있도록 귀농귀촌 초기 시행착오를 줄이고 안정적인 지역사회 정착을 돕는 공간을 마련키로 했다.

이번에 새롭게 구축된 '수다방'은 대화방과 체험방, 정보공유방 세가지 항목으로 구성됐다.

'대화방'은 댓글 기능을 추가해 귀농․귀촌인 상호간에 자유로운 상담 공간으로 활용되도록 구축했으며, '체험방'은 선배 귀농․귀촌인들이 자신의 경험이나 수기를 게재토록 해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사람들이 참고자료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정보공유방'의 경우에는 귀농.귀촌인(또는 단체, 모임) 간에 관심분야(소모임, 행사, 회의 등)에 대한 정보를 게재 또는 홍보할 수 있는 공간으로 구축했다.

'온라인 수다방'은 제주시청 홈페이지(jejusi.go.kr)에 회원으로 가입하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홈페이지에 접속해 귀농(어).귀촌 사이트를 클릭한 후 '수다방'을 선택하면 이용할 수 있다.

제주시 관계자는 "온라인상에서 귀농․귀촌 관련 정보를 행정의 공급자료 뿐만 아니라 귀농.귀촌인들이 온라인 '수다방'을 많이 활용할 수 있도록 관련부서, 읍면동, 마을, 귀농자 등을 대상으로 홍보 활동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