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제 실시 70주년, 제주특별자치도 출범 10주년 기념식 개최
상태바
도제 실시 70주년, 제주특별자치도 출범 10주년 기념식 개최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6.07.28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자치도는 ‘도제 실시 70주년, 제주특별자치도 출범 10주년’의 뜻 깊은 해를 맞아 새로움을 더한 역동적인 기념식을 개최한다.

도는 내달 1일 18시부터 관덕정 야외에서 개최, 도내 각급 기관ㆍ단체장을 비롯, 재외ㆍ명예도민, 다문화가족 및 정착주민, 제주 각 지역에서 참여하는 제주도민 등 1,300여명이 참여한다.

이번 기념식은 󰡐청정과 공존󰡑󰡐변화와 혁신󰡑의 가치를 담아 ‘도민사회의 정책공감대 확산 및 더 큰 제주로 성장하기 위한 도민 대통합’을 이루어 나갈 계획이다.

이번 도제 실시 70주년, 제주도 출범 10주년 기념식은 과거 정적인 식 진행 틀에서 벗어나, 상징성과 변화의 의미를 담고 참가자들의 감동을 더하기 위해 기념식과 퍼포먼스가 어우러진 드라마적인 무대시연을 준비하고 있으며, 많은 도민 여러분들이 참여하여 함께 기념하고 즐길 수 있기를 바라고 있다.

기념식에 앞서 행사장 분위기 고조를 위하여 풍물난장과 퓨전국악 어울림 콜라보 공연을 시작으로 황교안 국무총리를 비롯해, 70년과 10년을 내포한 다양한 계층과 세대 7인의 축하영상 메시지와 제주를 표현한 도립예술단공연을 브릿지 형태의 공연으로 연출한다.

2막은 국민의례, 그 간의 제주도 영상보고, 표창, 기념사 및 축사를 기념식의 성격을 살리면서 단절없이 연속적인 축제무대와 같이 살려낼 계획이다.

3막은 도제 70년ㆍ특별자치도 10년을 표현하는 "청정 제주" 상징 70인 제주도 형상 군무, “더 큰 제주”상징 10인 백록담 형상 군무 퍼포먼스를 펼치면서, 마지막으로 모든 출연팀이 함께하는 상생과 화합의 제주 미래비전을 향한 퍼포밍으로 피날레를 장식하여 참가자들의 지루함을 해소하고 진한 감동을 만들어 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