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동계아르바이트생 의견 시정에 적극반영
상태바
제주시 동계아르바이트생 의견 시정에 적극반영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1.02.09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는 지난 1월 10일부터 2월 9일까지 동계 아르바이트에 참여한 대학생 100여명을 대상으로 시정홍보 영상물을 상영 후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대화의 시간은 대학생들에게 시정전반에 대한 설명을 통해 이해와 협력을 도모하고 그동안 행정을 몸소 체험하면서 보고 느낀 점을 시정운영에 반영하여 시정발전 대한 신선한 아이디어를 청취하기 위해 마련하게 된 것이다.

또한, 시는 이날 대화의 시간에 앞서 아르바이트 근무에 대한 대학생들의 진솔하고 다양한 생각을 알아보고자 근무경험에 대한 소감서를 받았으며, 대학생들은 “흔히들 할 게 없으면 공무원이나 해서 편하게 살라는데 실제 체험해 보니 공무원도 쉽지 않다”고 답했다.



특히 “다양한 민원인을 대하면서 사람 대하시는 분들의 노고를 다시 한 번 알게 되었다”며, “직원들이 아르바이트 학생들을 직원같이 대해줘서 매우 고마웠다”는 등 공직사회가 녹록치 않다는 것을 새삼 깨달았다는 의견 제시가 많았고 애로 및 개선사항에 대한 대학생들의 소중한 의견은 분야별로 분류․정리하여 시정운영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진성길 서무담당은 “이번 동계 아르바이트 경험이 대학생들에게 사회진출과 적응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라고 앞으로 시정발전을 위한 각종 시책에 적극적인 참여와 협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