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성산일출봉 관람시간 연장 운영
상태바
제주, 성산일출봉 관람시간 연장 운영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7.03.02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자치도 세계유산본부(본부장 김홍두)는 지난 1일부터 오는 9월 30일까지 성산일출봉 관람시간을 연장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 

관람시간 연장은 봄철을 맞아 동절기보다 낮 시간이 길어짐에 따라 국내․외 관광객 및 지역주민들에게 아침 ․ 저녁 시간대에 추가 볼 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연장하는 것으로 지난 동절기(10월~2월)의 경우에는 아침 7시 30분부터 저녁 7시까지로 관람시간을 정하여 운영하였는데, 이번에 조정되는 관람시간은 아침 7시부터 저녁 8시까지이며, 매표시간은 아침 7시부터 저녁 7시까지이다.

이는 ‘제주특별자치도 유네스코 등록유산 관리에 관한 조례‘에 따르면 관람시간은 아침 9시부터 저녁 6시까지로 규정되어 있는데, 아침의 경우는 2시간 일찍, 저녁은 2시간 늦게까지 관람시간을 조정하여 성산일출봉 관람시간은 총 4시간을 연장하게 되는 것이다.

김홍두 세계유산본부장은 “이번 관람시간 연장으로 대ㆍ내외적으로는 제주를 찾는 외국인 및 관광객 등에게는 아침・저녁 시간대 추가 볼거리 제공 등을 통해 제주가 관광명소로서의 위상을 한층 더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됨과 동시에 세외수입 증대에도 기여할 것으로 평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2. 27현재 성산일출봉 총 관람객수는 376천명을 기록하고 있으며 이중 내국인은 240천 명, 외국인은 136천 명으로 나타났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