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의회, 흔들림 없는 판단 내려야.."
상태바
"도의회, 흔들림 없는 판단 내려야.."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1.03.13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범대위 14일 '취소의결 촉구 기자회견 및 문화제 개최'밝혀


"도의회의 절대보전지역 취소의결 추진은 늦은 감이 있지만, 마땅히 의회 스스로가 바로잡아야 할 사안이다"

13일 제주군사기지범대위(이하 범대위)는 오는 14일 오전 9시 도의회 앞에서 사진전 및 피켓시위 후 10시에는 도민의 방에서 기자회견을 갖는다고 밝혔다.

범대위는 “도의회가 지난 2009년 12월 한나라당의 날치기 통과로 왜곡된 의회결정을 바로 잡기 위한 강정 해군기지 절대보전지역 변경동의안 취소 의결을 추진 중인 가운데, 14일 이와 관련된 도의회 상임위 개최와 도-도의회 간 정책협의회가 예정돼 있다”고 밝혔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한나라당 의원들이 이에 대해 공식적인 반대입장을 밝히고 있고, 제주도 당국 또한 정책협의회 등을 통해 이 문제를 희석시키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며 우려릏 표명했다.

특히 민주당 또한 “14일 까지 정부의 조치가 있으면 재의결 추진을 취소할 수 있다”는 식의 행태를 보이고 있어, “여전히 이 문제는 오리무중인 상태라 하지 않을 수 없다”고 꼬집었다.

따라서 범대위는 “강정마을회, 종교계 등과 더불어 이번이 절차적 왜곡으로 얼룩진 제주 해군기지 문제를 바로잡을 수 있는 기회이니 만큼, 의회가 흔들림 없이 취소의결에 나설 수 있도록 촉구하는 기자회견과 촛불문화제 등을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