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청, 바이오의약품 CEO 포럼 개최
상태바
식약청, 바이오의약품 CEO 포럼 개최
  • 제주환경일보
  • 승인 2009.07.21 0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청은 오는 23일 오후 서울 그랜드 힐튼호텔 에머랄드홀에서 국내 바이오의약품 관련 업계 경영자(CEO)를 대상으로 ‘바이오의약품 CEO(최고경영자) 포럼’을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바이오의약품 CEO 포럼은 바이오의약품에 대한 안전관리 및 산업 육성에 대한 식약청의 역할을 설명하는 장으로, 식약청의 바이오의약품 정책에 대해 업계 CEO와 공감대를 형성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날 포럼은 ▲바이오의약품 전망 및 식약청의 주요 안전관리 정책방향 ▲제품화지원 정책방향에 대한 식약청의 설명 ▲국내 바이오의약품 개발 사례 등의 내용으로 진행될 계획이며 이를 통해 업계의 의견 및 애로사항을 다각적으로 수렴할 예정이다.

식약청은 포럼을 통해 CEO의 시각에서 국내 바이오의약품 개발의 애로사항을 청취함으로써 이후 수요자 중심의 정책개발과 나아가 바이오의약품 개발 업체와 식약청 간의 상호 긴밀한 협조체계로 국가경쟁력 있는 제품 개발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윤여표 식약청장은 이날 포럼에서 “정부는 앞으로도 바이오의약산업이 지속적으로 발전해 국가경쟁력을 가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으며, 정부의 이러한 노력이 산업계에 신속히 전달되어 좋은 결실이 맺어지기를 바란다”는 바람을 피력할 예정이다.

(출처=식품의약품안전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