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기록원, 역대 대통령 관련 논문 공모
상태바
국가기록원, 역대 대통령 관련 논문 공모
  • 제주환경일보
  • 승인 2011.03.21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정안전부 국가기록원 대통령기록관은 대통령기록물을 활용한 대통령 연구를 활성화하고 전문 연구자를 육성하기 위해 제2회 역대 대통령 관련 우수 논문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3월 21일부터 9월 30일까지 진행하며, 정치·사회·경제·교육 등 역대 대통령의 정책 연구 및 대통령기록물의 발굴과 활용 등에 관심을 가진 사람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 방법은 5월 31일까지 ‘논문공모 사전신청서’(www.pa.go.kr 참조)를 제출하고, 9월 30일까지 ‘논문 전문(A4 15매 내외)’과 ‘요약본’ 등 결과물을 이메일(wisekim@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특히, 5월 31일까지 사전신청서를 제출한 선착순 100명에게는 연구 편의를 위해 대통령기록관에서 발간한 ‘30년 경과 공개 전환 기록물 자료집’을 제공한다.

당선작은 관련 분야 전문가의 심사를 거쳐 올해 10월 중에 발표할 예정이며, 시상은 최우수상(1편 100만원 상당), 우수상(2편 각 70만원 상당), 장려상(4편 각 50만원 상당)에 대해 상장 및 부상이 수여된다. 수상작은 ‘대통령 연구 논문집’에도 수록된다.

김선진 대통령기록관장은 “이번 공모전은 최근 30년 경과 공개 전환된 대통령기록물에 대한 연구자 및 일반인의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개최되어, 역대 대통령의 국정 운영에 대한 새로운 해석이나 사실의 재발굴 등 관련 분야의 학문적 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출처=국가기록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