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교육청, 자녀에겐‘맞춤형 캠프’, 부모에겐‘역량 강화 연수’실시
상태바
제주시교육청, 자녀에겐‘맞춤형 캠프’, 부모에겐‘역량 강화 연수’실시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7.07.25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교육지원청(교육장 강동우)은 여름 방학을 맞아 초, 중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시교육청은 7월 24일부터 8월 11일까지 7 권역에서‘찾아가는 맞춤형 학습캠프’를 운영하고 초, 중학교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7월 26일과 8월 1일 10시부터 12시까지 제주시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학력 향상을 위한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한다.

오는 26일 실시되는 역량 강화 연수는‘기적의 학습법’이라는 주제로 오름교육연구소 구근회 소장을 모시고 영어 공부를 잘 하는 법, 학습의 순서와 성공하는 학습법을 익혀 외국어를 모국어처럼 잘 할 수 있는 방법을 안내한다.

잉 8월 1일 실시되는 역량 강화 연수는‘뇌 과학이 알려 준 새로운 생각-뇌 발달과 부모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신미디어랩 신성욱 대표를 모시고 스트레스는 뇌 발달의 천적, 뇌가 아픈 아이들, 마음이 자라는 시간 등을 통해 자녀의 뇌 발달을 이해하고 자녀에게 맞는 학습을 안내하는 부모의 역할을 배우는 시간을 갖는다.

제주시교육청은 학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부모는 자녀들에게 학습의 순서와 방법을 안내하고 자녀들의 건강한 뇌 발달을 통해 자녀의 발달 단계에 따라 적절한 학습 방향을 안내하는 중요한 조력자임을 배우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