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대영 씨, ‘한빛문학’ 가을호 신인상 시인 등단
상태바
양대영 씨, ‘한빛문학’ 가을호 신인상 시인 등단
  • 고현준 기자
  • 승인 2017.10.09 2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인으로 등단한 양대영 씨
양대영 씨(61세,영주일보 편집국장)가 2017 한빛문학 가을호에서 작품명 <불칸낭>과 <비>로 신인상을 수상, 시인으로 등단했다.

한빛문학 김유조 심사위원은 “양대영 시인의 <불칸낭> <비> 등 두 편을 신인상 당선작으로 선택한다”며 “<불칸낭>을 읽으면서 동네 어귀에 있는 어느 해 불탄 나무에서 새잎이 돋은 것을 새잎이 돋아나온다고 보는 것은 시인의 특권이다. 그 새잎에서 새소리도 묻어 나오고 마침내 옛사람둘이 말끔하게 걸어 나오는 과거와 현재, 미래를 잇는 시의 소설에서 우리는 힘찬 새들의 날갯짓을 박수친다”고 평했다.

또 “자신의 시세계를 제주의 재발견과 서정의 확보에 두겠다고 선언한다”며 “세계화의 기본은 가장 지역적인 데 있다고 한다. 그 서정세계를 앞으로도 강렬하게 맛볼 수 있기를 바란다”고 기대했다.

신인상을 수상한 양대영 씨는 “시 한 편의 감동으로 가슴이 울렁거리던 시간들이 나를 여기에 닿게 했다. 신문사에서 줄곧 일해 오면서 인생에 있어 마지막 자서전이나 쓸 나이지만 시인과 여러 문인들을 만나게 되면서 ‘詩’라는, ‘詩人’이라는 모습은 내 가슴에 크게 다가왔다”고 소감을 밝혔다.

등단에 관련해서는 “나도 시 쓰기에 한번 도전해볼까 하는 마음에 남모르게 끄적거리며, 문장 하나하나 만들어가면서 詩라는 집을 만들어 갈 때의 기쁨은 무엇과도 비교할 수가 없다. 오랫동안 앓았던 문학의 열병 속에 써내려갔던 시를 처음으로 선보인다. 앞으로 내 고향 제주에 대한 사랑을 시로 표현하고 싶고, 눈부신 자연을 표현하는 서정의 시를 쓰고 싶다”며 앞으로의 계획을 밝혔다

한편 양대영 시인은 현재 영주일보 편집국장, 제주특별자치도인터넷신문방송기자협회 회장, 제주문화원 문예창작반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