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도민 안전교육 전문강사 육성
상태바
제주도, 도민 안전교육 전문강사 육성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7.10.22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자치도는 내년 2월 행정안전부에서 추진중인 국민안전교육진흥기본법 종합 시행계획에 사전 대비하고, 도민 안전교육 강사 역량강화를 위한 워크숍을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2017 안전한국훈련 기간중인 11월 2일에 개최되어 자연재난 및 사회재난 발생시 행동요령 등에 대해 교육할 예정이다

도는 올해 교육인원 30,000명을 목표로 영유아기․청장년층․노년층 등 생애주기별 안전교육과 연계하여 어린이집, 초등학교, 지역아동센터, 노인회관, 지역민방위대 등을 대상으로 시기, 대상, 지역실정에 맞는 교육주제를 선정하여 교육을 실시해 오고 있다.

또 안전교육 교재 및 콘텐츠의 취약함을 해소하고자 교통사고, 황사, 태풍, 지진, 범죄, 폭설, 한파 등 43개 재난유형별로 행동요령이 담긴 콘텐츠 1,100개를 제작해 도내 초․중․고등학교, 지역아동센터, 마을회관 등에 배포했다.

도는 안전취약계층 어린이들에게 공익적 체험기회를 제공하고자 8월 4일 ~ 5일 제주시 봉개동 소재 제주어린이교통공원에서 행자부 주관 찾아가는 어린이 안전체험교실을 유치하여 도내 지역아동센터, 보육시설 어린이 1,000여명을 대상으로 안전체험 행사를 개최한 바 있다.

문원일 도민안전실장은 “국민안전교육진흥기본법 제정 및 시행이 시사하는 바는 우리 생활속에 안전이라는 가치가 최상의 가치임을 국민들 모두가 인식하고 있다는 반증의 결과“라며, “안전강사 육성, 교육교재 및 콘텐츠의 지속적 개발, 안전소외계층에 대한 두터운 교육환경 제공 등 제주국제안전도시로서의 위상에 걸맞게 안전교육 인프라를 강화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