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기록물관리 최우수부서 장애인복지과
상태바
제주도, 기록물관리 최우수부서 장애인복지과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9.01.06 0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자치도는 지난해 11월부터 기록물관리 실태점검을 실시하고, 최우수부서에 장애인복지과를 선정했다고 6일 밝혔다.

우수부서에는 특별자치법무과, 지방노동위원회, 환경정책과, 디지털융합과, 생활환경과, 인재개발원, 경제정책과가 선정됐다.

2018년도 기록물관리 실태점검은 도 소속 88개 부서를 대상으로 실시됐으며, 조직개편 및 사무실 이전 등에 따른 기록물 인수인계 상황 점검, 부서자체 보유 방치 기록물 정리를 통한 공공기록물의 체계적인 관리에 주안점을 뒀다.

도 기록물관리를 총괄하는 탐라기록관리팀에서 2개 점검반을 구성해, 각 부서 내 캐비닛 및 창고 등에 대한 현장점검을 실시했다.

최우수부서인 장애인복지과를 비롯한 8개 우수부서는 보유기록물에 대한 정리 및 이관 실적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반면, 기록물관리가 미흡한 부서는 기록물관리 방법에 대한 안내 및 조치사항이 전달됐다.

제주도 이영진 총무과장은 “기록물 생산단계인 부서에서부터 기록물의 체계적인 관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교육과 점검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제주도는 기록물관리 예산을 전년 대비 2배 이상 증액해 중요기록물 DB구축과 서고시설 개선사업 등을 통해 기록물관리 역량을 향상시켜나갈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