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 안전 정보 여기 다 모였다!
상태바
식품 안전 정보 여기 다 모였다!
  • 제주환경일보
  • 승인 2009.08.20 2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축수산 식품 안전 정보시스템 본격 가동




농림수산식품부는 19일부터 농.축.수산물의 모든 식품안전 정보를 통합한 ‘농수산 식품안전 정보 시스템(foodsafety.go.kr)’을 본격 가동한다고 밝혔다.

국민들이 보다 쉽고 효율적으로 식품 안전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그간 분리돼 운영해왔던 농산물안전정보시스템과 수산물안전정보시스템을 통합, 한 곳에서 모든 농·축·수산물의 식품안전 관련 정보를 파악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여기에 식품의약품안전청의 안전정보 시스템도 연결(링크)해 ‘가공식품 및 식품첨가물’에 대한 정보도 쉽게 찾아볼 수 있게 했다.

또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식품정보제공 전문기관 등을 통해 국내외 위험정보를 신속하게 수집하여 수시로 제공하게 된다.

아울러 소비자 지향성, 쌍방향 소통성을 강화해 정보를 알기 쉽게 전달하고 소비자의 각종 알 권리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했다.

기존의 이메일 및 전화 상담 코너를 새로 단장해 서비스를 강화하는 한편 포털사이트 ‘네이트’와 연계해 근무 시간에는 실시간 온라인 상담도 해줄 예정이다.

또 주요 식품이슈 관련 좀더 심도 있는 정보 교환을 위해 월 2회 전문가 20명이 참여하는 온라인 ‘e-포럼방’도 운영하기로 했다.

농수산식품부는 “그간 멜라민이나 다이옥신 등 식품 사고가 터졌을 때 정확하고 과학적인 설명이 미흡해 혼란이 가중됐으나 앞으로는 이런 혼란을 막아 식품안전 행정에 대한 신뢰가 한 단계 높아질 것”이라고 말했다.

(출처=농림수산식품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