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예술인 산실 한국예총 도연합회 창립식 개최
상태바
제주예술인 산실 한국예총 도연합회 창립식 개최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2.04.30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예총제주특별자치도연합회(회장 강창화)는 '제주예총 창립 50주년 기념 2012 제주예술인 축제'를 개최했다.


한국예총도연합회는 지난 28일 오전 일도2동 소재 영상미디어센터 공연장에서 회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기념식을 개최했다.


강창화 한국예총제주특별자치도연합회장
강창화 회장은 기념사에서 “반세기에 가깝게 제주지역 예술문화의 역사라 할 만큼 예술문화단체로 지금까지 이어올 수 있었던 원동력은 오늘에 이르기까지 많은 관심과 노력을 기울여 주신 역대 회장님을 비롯한 선배님들에게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강 회장은 또 “예술인들의 예술에 대한 열정과 함께 도민들을 비롯한 관련 기관단체들의 아낌없는 지원과 성원이 있었기에 가능했다”고 밝혔다.

 

이어 도지사를 대신해 축사에 나선 한동주 문화관광스포츠국장은 “반세기 전 우리 예술인들은 희망찬 제주의 미래를 그리며 제주예총이라는 예술의 씨앗을 뿌렸던 오늘이 바로 50년 전 그날이라”고 강조했다.


한 국장은 “불모지나 다름없었던 제주예총의 산파역을 담당헸던 고 양중해 초대회장님을 비롯한 역대회장님과 임원진 여러분께 머리 숙여 존경과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창립 50주년을 축하하는 축하공연, 재임기간 회원들의 권익을 도모하고 위상을 높이는 데 기여한 제주도청 강화순 주문관, 현철우 주무관에게 감사패를, 양건 건축가협회 전 회장, 강경수 음악협회 전 회장, 박종택 전 예총부회장, 강용준 제주문인협회 전 회장에게 공로패를 각각 수여했다.


기념식 후 제주시 조천읍 선흘리 동백동산 숲길 걷기에 이어 오후에는 선흘리 마을운동장에서 체육행사로 제주예총 회원 및 회원단체 간 상호교류의 장을 마련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