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교육청, 평생교육프로그램 협약 체결
상태바
도교육청, 평생교육프로그램 협약 체결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2.05.08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상황실에서 양성언 교육감과 윤보철 제주특별자치도장애인종합복지관장, 한도실 탐라장애인종합복지관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장애성인 평생교육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교육협약체결식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협약 체결은 스스로 교육에 참여할 능력이 부족한 장애성인에게 ‘삶의 질’제고에 필요한 평생교육프로그램 참여 기회를 제공해 장애성인에게 자기계발의 기회와 성취감을 줄 수 있는 맞춤식 프로그램을 지원하고자 추진하게 됐다.

 

 

협약내용은 ▶장애성인 문해교육과정 자료 개발 및 보급 ▶개발된 문화교육과정 콘텐츠를 장애인 접근성을 고려하여 제공 ▶인문교양, 문화예술, 시민교육 등 다양한 평생교육프로그램 운영 ▶장애성인 평생교육 성과 보고회 개최 등이다.

 

양 기관은 도교육청과의 이번 협약을 통해 장애성인 평생교육프로그램 개발ㆍ운영과 활성화를 위한 교육인프라 교류에 대한 협력을 하게 되며 평생교육을 희망하는 장애성인이 편안하게 학습할 수 있는 지원 체제를 구축해 나가게 된다.

 

도교육청은 장애성인 평생교육프로그램 운영이 장애성인들에게 자립생활을 위한 의지와 자신감을 심어주고, 정서 발달 및 자아실현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평생교육 환경조성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