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농기센터, 농업기계 경정비 교육 큰 호응
상태바
서귀포농기센터, 농업기계 경정비 교육 큰 호응
  • 김태홍
  • 승인 2021.12.14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농업기술센터(소장 문선희)는 농업기계 경정비 교육을 실시한 결과, 97%의 만족도를 얻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14일 밝혔다.

농업기계 경정비 교육은 농업 현장에서 자가정비 능력을 향상시켜 영농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마련됐다.

11~12월 농기계 실습장에서 이뤄진 교육은 △분무기·양수기 과정 △예초기·기계톱 과정 등 두 개 과정으로 나눠 농기계전문관 맞춤형 교육으로 진행됐다.

교육에는 총 33명이 참여했으며 ▲농업기계 보관·관리 안전사고 예방 등에 대한 기초교육 ▲교육생이 보유한 소형농기계 분해 조립을 통한 자가정비 실습 등이 이뤄졌다.

특히 교육생이 보유한 농기계 4종 37대(동력분무기 16대, 양수기 6대, 예초기 12대, 기계톱 3대)를 대상으로 한 자가정비 및 수리 교육 결과, 교육생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탕으로 97%의 만족도를 보였다.

교육에 참여한 한 농민은 “소유한 분무기의 올바른 관리요령과 정비기술을 직접 습득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전했다.

양동철 교관은 “농업기계 경정비 교육을 통해 농업인의 소형 농기계 취급 능력이 향상되는 성과를 거뒀다”면서 “농가 경쟁력과 직결되는 농업인의 농업기계 활용 능력 배양을 위해 지속적으로 다양한 교육을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