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고)친절관리팀
상태바
(기고)친절관리팀
  • 강아름
  • 승인 2022.04.24 1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아름 서귀포시 경제일자리과
강아름 서귀포시 경제일자리과
강아름 서귀포시 경제일자리과

서귀포시 경제일자리과에 에너지관리팀이 있다. 에너지관리팀에서는 신재생에너지, 전력효율향상사업, 액화가스·고압가스·도시가스·석유 및 석유대체 연료 사업, 저소득층 대상 에너지 복지사업, 전기차 충전방해 행위 단속 등 서귀포시 에너지 관리를 하고 있다.

서귀포시 경제일자리과 친절관리팀이 있다. 친절관리팀에서는 친절에 대한 긍정 정신 향상, 민원유형 파악으로 응대 프로세스 체득, 화난 민원을 응대하는 응대 설명 실습, 상처받지 않고 상처 주지 않는 감정관리 방법을 알고 힐링하는 시간 만들기 등 민원인들과 팀원 간에 친절 관리를 하고 있다.

에너지관리팀에 찾는 민원인이 많다. 전기·액화가스·도시가스 등 허가·신고·승계 등으로 방문한다.

본관 2층 계단 올라오면 바로 경제일자리과가 위치하여 타 과를 찾는 민원인들이 많이 방문한다. “감귤농정과 어디있수광?”, “주민복지과 어디로 가면 되는가예?” 덕분에 어느 공직자보다 타과의 위치를 잘 안다.

많은 민원인을 응대하면서 느낀 점은 친절이다. 업무 특성상 진정 민원을 받는다. 응대 제일 조건은 친절이다. 민원인과 공무원 서로 존중하는 친절이 먼저 이루어져야 민원을 원만하게 해결할 수 있다.

친절은 상대 존중의 구체적인 표현이며 공직생활의 필수 여건이다. 좋은 감정과 태도를 담아 친절을 표현해야 한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방역 조치로 내려졌던 거리두기 조치가 18일로 해제됐다. 햇수로는 2년 1개월여 만에 다시 일상으로 돌아왔다. 지역사회를 위해 친절에 대해 생각하고 친절을 관리하는 공직자가 되길 소망해 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