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도서관, ‘두드림의 소통’ 어울림 문화학교 2차 참여자 모집
상태바
한경도서관, ‘두드림의 소통’ 어울림 문화학교 2차 참여자 모집
  • 제주환경일보
  • 승인 2022.08.09 1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경도서관은 9일 문화체육관광부가 지원하는 ‘2022년 전국 도서관 다문화 서비스 지원 사업’에 선정돼 하반기 동안 다문화 프로그램 ‘두드림(Do-Dream)의 소통’ 어울림 문화학교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에 지난 8월 1일부터 모집 중인 ‘아동 통합 프로그램’에 이어 오는 9일부터는 도서관 이용·방문이 어려운 다문화 가정을 위한 ‘찾아가는 독서문화 프로그램’ 모집을 시작한다.

각 세부 프로그램은 국제가정문화원과 함께하는 ‘가족과 함께 나누는 어울림 체험 교실’, ‘이야기와 함께하는 어린이 체험 교실’은 다문화 이주민 및 아동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창작 체험 프로그램이다.

서부종합사회복지관에서 진행되는 ‘다문화 이주여성의 다정다감한 만들기 클래스 “힐링도감”’은 다문화 이주민을 대상으로 마크라메 및 천연 비누 생활 공예 프로그램이다.

서부다문화가족센터에서는 다문화 이주민을 대상으로 창작 체험 프로그램인 ‘행복의 두드림 문화체험 교실’과 한국어 교육 프로그램 ‘소통의 두드림 한국어 교실’을 진행하게 된다.

한편 참여 신청 기간은 8월 9일 오전 10시부터 25일까지이며, 제주특별자치도 공공도서관 홈페이지(http://lib.jeju.go.kr)를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할 수 있다.

한경도서관은 “올해 하반기에 진행되는 다문화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다문화 구성원들의 제주 정착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