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보건소, 메타버스 이용 건강관리 인프라 조성 본격 추진
상태바
서귀포보건소, 메타버스 이용 건강관리 인프라 조성 본격 추진
  • 김태홍
  • 승인 2022.08.28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보건소(소장 오인순)는 ‘메타버스 이용 주민주도형 건강관리 인프라 조성’사업을 학교와 공공기관 3개소를 대상으로 본격 추진한다고 28일 밝혔다.

이 사업은 2021년 행정안전부 ‘주민주도형 지역균형 뉴딜 우수사업’ 공모에 최종 선정되어 국비 3억, 지방비 3억을 확보해 추진하는 사업으로, 올해 1회 추경에 예산을 편성 추진하고 있다.

또한, 2022년 건강관리 트렌드는‘헬시플레저(Health Pleasure)’로 건강관리 자체가 즐거움이 되었고,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실내 활동 증가로 비대면 디지털 트렌드가 확산되고 있어 건강한 서귀포시 만들기를 위해 위드 코로나 시대에 맞는 즐거운 건강관리 기반 조성이 필요한 실정이다.

이에 서귀포보건소는 서귀포여자중학교와 서귀포시 청소년 수련관에 메타버스 기반 스마트 신체활동 체험관을 설치 청소년이 게임하듯이 즐겁게 신체활동을 할 수 있는 시설을 구축할 예정으로 △ 3D모션 체력측정 및 비대면 운동지도, △가상현실에서 달리기&걷기&자전거 타기 등의 장비를 설치할 계획이다. 또한 서귀포시 소관 공공시설 1개소도 추가 설치를 검토 중이다.

서귀포보건소 관계자는 “청소년들의 큰 호응 속에 메타버스 기반 스마트 신체활동 체험관 구축사업을 시작하고 있으며, 청소년을 비롯한 서귀포시민이 즐겁게 건강 관리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