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고)우리 같이 걸어요!
상태바
(기고)우리 같이 걸어요!
  • 김정희
  • 승인 2023.04.27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정희 서귀포시 남원읍사무소
김정희 서귀포시 남원읍사무소
김정희 서귀포시 남원읍사무소

걷기는 공짜다. 특별한 투자 없이 경제적인 가성비 좋은 유산소 운동이다.

다른 운동에 비해 안전하고 따로 배울 필요도 없다. 누구나 가능한 운동이라 남녀노소 모두에게 권하고 싶은 운동이다.

인생에 도움이 되는 친구는 많으면 많을수록 좋다. 그러나 없다면 하나라도 만들어 보자. 노력하지 않아도 만들 수 있는 친구, “걷기”다. 이 친구는 돈도 안 들고 건강에도 도움을 주니 얼마나 고마운 친구인가.

걷기 운동은 다이어트, 성인병 예방, 우울증 치료, 치매 예방, 탈모 예방, 골다공증 예방, 암 예방, 스트레스 해소, 심폐기능 향상, 혈액순환, 면역력 증가에도 도움을 준다고 한다.

서귀포시에서는 시민의 비만율을 낮추고, 건강한 도시로 거듭나기 위해 걷기 운동 챌린지를 하고 있다. 우리도 핑계로 일부러 시간을 내어 걷기 챌린지에 가입하여 걸어 보자. 다이어트를 위해 빠르게 걷든. 빠르게 걷는 게 스트레스면 자기 몸에 맞는 걷기를 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

걷기에 중요한 것은 바르게 걷는 것이다. 올바르지 않은 걸음걸이는 몸에 무리를 줄 수 있고 자칫 사고가 날 수 있기 때문이다.

걷기 전 반드시! 꼭! 가벼운 체조 및 스트레칭은 하고 바른 자세로 걸어야 하며 몸에 맞는 운동화를 착용해야 몸에 무리가 안 간다.

올바른 걷기 자세로 시선은 앞을 향하고, 등과 가슴은 펴고, 팔은 앞뒤로 자연스럽게 발은 뒤꿈치 먼저 발바닥, 발가락 순서로 내딛고 걷는다.

걷기에 만족도를 올리고 싶다면, 심장은 쫄깃하고 허벅지는 튼튼하게 해야 한다. 추천 걷기로 가파른 계단을 길게 오르면 아마도 깊은 몸의 울림이 있을 것이다.

혹시 운동하기 싫어하는 분들이 있다면 가벼운 걷기를 추천해 주고 싶다.작은 걷기 시작으로 동네 한바퀴 꼬닥꼬닥 산책하다가 조금씩 조금씩 늘리다 보면 어느 순간 한라산 정상에 도착해 있는 자신을 발견할 것이다.

따뜻한 봄날 살랑살랑 부는 바람과 함께 오랜 친구와 올레길을 걸어 본다. 그리고 우리 남원읍 읍민이 건강한 그날까지 걷기를 권해 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