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사)제주교육발전협의회,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지원’ 실천
상태바
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사)제주교육발전협의회,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지원’ 실천
  • 고현준
  • 승인 2023.11.14 0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무협약 체결 및 제3회 제주교육발전포럼 30일 개최

 

 

제주특별자치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센터장 강옥련, 이하 센터)와 (사)제주교육발전협의회(이사장 김완석, 이하 협의회)는 지난 13일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제3회 제주교육발전포럼을 공동 개최하기로 했다.

(사)제주교육발전협의회는 지난 2021년 3월 도교육청의 승인을 받아 설립된 단체로 제주교육자치와 관련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고, 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제주지역 청소년활동 진흥을 위해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가 함께 설치·운영하는 공공기관이다.

이날 센터와 협의회는 업무협약을 통해 제주지역 청소년의 성장지원에 대한 네트워크 구축과 정보 공유, 청소년 활동 및 교육 관련 인적·물적 자원교류, 공동 협력사업 운영 등에 함께하기로 했다.

 

업무협약 후 첫 공동사업으로 제3회 제주교육발전포럼을 오는 30일 ‘제주 청소년 성장환경, 안녕한가?’를 주제로 도교육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한다.

주제발제는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최인재 박사가 ‘청소년 성장지원을 위한 지역사회 네트워크 구축과 과제’를 발표하고, 도내외 청소년 성장지원 관계자들과 학부모, 교사, 청소년, 청소년지도자, 행정공무원 등이 토론회를 진행한다.

토론자로는 고의숙(제주특별자치도의회 교육의원), 김경화(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진로환경교육과 장학관), 김도영(제주국제대학교 복지상담학부 교수), 김선영(조청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지도사), 문수아(도평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장), 이원관(사단법인 좋은학교만들기 이사장) 등이 참여하고, 제주지역 청소년의 성장환경과 관련한 현안 도출, 대안 제시, 공감대 확산을 기대하며 토론한다.

한편 제3회 제주교육발전포럼에 참여하고자 하는 도민들은 제주특별자치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11월 17일까지 온라인으로 신청하고 포럼에 참여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