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제주YWCA, ‘공존과 상생을 위한 평화만들기’..2강 개최
상태바
(사)제주YWCA, ‘공존과 상생을 위한 평화만들기’..2강 개최
  • 고현준
  • 승인 2023.11.17 0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제주YWCA(회장 고미연)는 제주특별자치도 주최로 지난 9일부터 오는 12월 7일까지 ‘공존과 상생을 위한 평화만들기. 평화를 향해 도약하다’ 사업을 진행한다.

‘평화를 향해 도약하다‘ 두 번째 강좌는 ‘평화&한반도평화’라는 키워드로,지난 16일 (사)제주YWCA회관 강당에서 김인주 목사(봉성교회 목사)의 ‘한반도 평화를 위한 제주도의 역할’에 대해 강연이 진행됐다.

이 날 김인주 목사는 한국전쟁 당시 1천여명의 제주 고아를 대피시킨 유모차 수송작전의 일화를 통해 제주도민의 목숨을 살리기 위해 앞장섰던 딘 헤스, 러셀 대위, 황온순의 헌신과 사랑을 기억해야 함을 전달하며 72년간 휴전상태에 남아 있는 한국전쟁이 종전되어 평화로운 한반도가 되어야 함을 강조했다.

 

3강은 오는 23일 오전 11시에 평화-삶의 평화라는 주제로 명상을 통해 내면의 평화를 찾아보는 체험식 교육이 진행된다.

이번 평화교육은 매주 목요일, 강의식 교육과 체험식 교육 총 5회기로 진행되며, 국내 우수강사를 초빙해 성평등, 한반도평화, 삶의 평화, 제주공동체 평화, 환경평화 등의 특강을 통해 ‘제주 평화의 섬’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도민 스스로 평화의 섬 완성을 위한 ‘평화 아젠다’와 로드맵 수립을 유도하는 목적으로 하고 있다.

한편 이 평화 교육은 제주도민들에게 세계 평화의 섬 개념을 정립하기 위해 진행되고, 제주도민이면 누구나 무료로 수강 가능하며, 30명 이내로 운영된다.

평화아카데미는 참여신청은 (사)제주YWCA로 전화신청하면 된다.(☎ 064-711-832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