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교육청, 교육가족 독후감 경진대회 입상자 발표
상태바
도교육청, 교육가족 독후감 경진대회 입상자 발표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2.11.27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독서․논술교육을 강화하고 범도민 독서운동을 활성화하기 위해「제14회 제주교육가족 독후감 경진대회」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대회 응모작은 461편이었고, 초등학생, 중학생, 고등학생, 교사, 학부모 부문별로 각각 대상 1편, 금상 1편, 은상 4편, 동상 4편, 가작 4편씩 총 70편이 입상했다.

 

부문별 대상작은 ▲ 초등학생부: 장전초등학교 6학년 김들(자연 앞에 고개를 숙이고, '마당을 나온 암탉'을 읽고) ▲ 중학생부: 중문중학교 2학년 홍지예( 내 꿈에 나침반이 되어 준 책 ‘열네 살 그때 꿈이 나를 움직였다’를 읽고) ▲ 고등학생부: 제주중앙여자고등학교 3학년 강현이 ( 어느 어릿광대의 저항, '처절한 정원'을 읽고) ▲ 교직원부 남원초등학교 교사 김석범(욕망이라는 이름의 전차, 맥베스) ▲ 학부모부 삼성여자고등학교 학부모 양석주(그럴만한 이유가 있는 별에게 ‘달팽이가 느려도 늦지 않다’를 읽고 )가 선정됐다.

 

입상자에게는 교육감상이 수여되고, 시상은 학교별로 이뤄지며, 우수작품은 독서교육 자료집 '읽으면 행복합니다'에 수록된다.

 

도교육청은 독후감 경진대회를 통해 학생들의 독서 습관의 생활화와 범도민의 독서 분위기 조성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