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국제공항, 반려동물과 함께 제주로 놀러 오세요
상태바
제주국제공항, 반려동물과 함께 제주로 놀러 오세요
  • 김태홍
  • 승인 2024.04.05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국제공항에 반려견 동반 전세기가 운항된다.

이번 전세기는 4월 5일 김포에서 출발해 제주에 도착하는 항공편으로 3박 4일의 제주여행을 마치고 4월 8일 돌아가는 일정이다.

한국공항공사, 한국관광공사, 제주관광공사, 제주관광협회는 제주공항에 도착한 반려견 동반 가족 57팀을 맞아 미리 준비한 기념품과 여행 자료를 나눠주며 즐거운 여행의 시작을 환영했다.

이들 항공‧관광 분야 4개 기관은 최근 반려동물 양육 가구가 500만 이상으로 증가함에 따라 이들 펫팸족이 새로운 여행 트렌드로 급부상할 것으로 예상, 반려동물 동반 여행 지원 사업을 올해의 협력과제로 선정한 바 있다.

이에 이번 전세기 운항을 계기로 항공사, 여행업계(여행사, 렌터카, 숙박 등)와 함께 반려동물 동반 여행 활성화 간담회를 개최하여 반려동물 양육자 의견을 수렴하고 제주 여행 분야별 개선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김복근 한국공항공사 제주공항장은“반려동물 동반여행을 지원하는 것은 비반려인에 대한 배려 또한 수반되는 사항이라 쉽지 않은 부분들이 많다. 4개 기관이 역량을 모아 여행객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겠다”며 “여행의 시작인 공항에서부터 현재 시행하고 있는 반려동물 동반 여행객을 위한 목줄 대여, 배변패드 제공 등의 편의 서비스를 확대하고 터미널 외부 공간을 활용한 반려동물 편의시설 개발을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