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청년센터, 제주청년 동아리 활동 지원 사업‘청년끼리’ 참여팀 모집
상태바
제주청년센터, 제주청년 동아리 활동 지원 사업‘청년끼리’ 참여팀 모집
  • 고현준
  • 승인 2024.04.08 22: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청년센터(제주TP 산하)는 오는 15일부터 19일까지 청년 동아리 지원 사업 '2024 THE 청년끼리' (이하 청년끼리) 참여팀을 모집한다.

'끼리끼리 모이면 더욱더 즐겁다'라는 슬로건 아래, 총 40팀을 선발, 제주청년들의 동아리 활동을 지원한다.

 ‘청년끼리’는 매년 지원해 온 제주청년센터의 대표 사업으로, 제주 청년들의 동아리 활동을 지원해 왔다.

1기 20팀․2기 20팀으로 나누어 선발했던 작년과 달리, 총 40팀을 한 번에 선발하여 참여자 간 교류 및 연계 프로그램을 강화해 제주청년들의 네트워크를 활성화 할 계획이다.

이번 동아리 활동 지원사업은 △능력 계발, △문화 예술, △건강증 진, △취미활동, △지역 발전 등 다양한 분야의 청년동아리를 모집한다.

제주지역에서 활동 또는 거주하는 청년(19세-39세) 중 2인 이 상으로 구성된 팀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선정된 팀은 활동비 60만 원을 지원받을 수 있으며, 오는 5월 4일부터 9 월 21일까지 약 5개월 동안 자율활동을 하게 된다.

특히 올해 ‘청년끼리’는 선정된 동아리(커뮤니티) 활동 외에도 다른 참여자와 네트워킹을 하며 제2의 관심사를 공유할 수 있 는끼리데이, 전(全) 참여자가 한데 모여 동아리를 소개·홍보하는 동아리자랑 대회인 끼리끼리데이, 동아리 활동을 최종 공유하는 언박싱데이등 참여자 간 네트워킹 기회가 다양하게 마련될 예정이다.

한편 사업 신청은 제주청년센터 홈페이지(https://jejuyouth.com)를 통해 가능하다. 최종 선정 결과는 홈페이지 게시 및 동아리 대표자에 개별통지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