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통합복지기금 장학금 지원 신청 접수
상태바
제주시, 통합복지기금 장학금 지원 신청 접수
  • 김태홍
  • 승인 2024.04.09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는 경제적으로 어려운 환경에서도 학업을 이어나가는 청소년들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2024년 통합복지기금(청소년육성계정)장학금’을 지원한다고 9일 밝혔다.

장학금 신청 기간은 4월 22일까지이며, 신청은 여성가족과 또는 주소지 읍면동에 방문하거나 등기우편으로 하면 된다.

장학금 지원 기준은 대학 등록금 범위 내에서 1인당 최대 200만 원 이내이며, 고등학생의 경우에는 무상교육을 제외한 국내 고등학교 재학생의 연간 수업료 범위 내에서 지원된다.

지원 대상은 공고일 기준 본인 또는 보호자가 제주특별자치도에 주소를 두고 있는 청소년으로 ▲기초생활수급자인 대학생, ▲한부모가족복지시설‧청소년복지지원시설 입소 중인 대학생, ▲중위소득 120% 이하인 의사상자 가족 자녀, 장애가 심한 장애인 가족 및 다문화가족, 모범청소년, 근로청소년, 새마을지도자·의용소방대원·청소년지도위원·지역자율방재단원 자녀이다.

또한, 기초생활수급자인 대학생 중 성적기준 100분의 50이내를 충족하면 등록금과 별개로 1인당 100만 원 이내의 생활비 장학금을 추가로 지원한다.

또 올해 새롭게 신설된 ‘학교 밖 청소년 장학금’은 전년도 고등학교 졸업학력 검정고시에 합격한 중위소득 120% 이하인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1인당 100만 원 이내의 장학금을 지원한다.

생활비 장학금과, 학교 밖 청소년 장학금은 타 장학금과 중복지원이 가능하며, 본인 기준 생애 1회만 지원된다.

송미영 여성가족과장은 “어려운 환경에서 학업에 매진하는 청소년들의 부담 경감을 위해 다방면으로 지원해 나가겠다“ 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