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지역사회보장協, 사회복지법인 외부추천 이사 공모
상태바
제주시지역사회보장協, 사회복지법인 외부추천 이사 공모
  • 김태홍
  • 승인 2024.04.09 13: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강병삼․고관용)는 사회복지법인의 투명성, 개방성,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사회복지법인에서 활동할 외부추천 이사를 상시 공개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사회복지법인 외부추천 이사 공모는 사회복지사업법 규정에 따라 사회복지법인 이사 정수 3분의 1 이상을 시·도의 사회보장위원회 또는 시·군·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추천한 사람으로 선임하도록 한 제도이다.

신청 대상은 사회복지사업법 18조에 따라 사회복지 또는 보건의료에 관한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사람, 사회복지를 필요로 하는 사람의 이익 등을 대표하는 사람, 비영리민간단체에서 추천한 사람, 공동모금회에서 추천한 사람이다.

단, 사회복지법인의 대표자, 사회복지사업을 하는 비영리법인 또는 단체대표자,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대표자는 신청이 불가하다.

신청은 제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누리집을 참고해 사무국을 방문하거나 이메일로 접수하면 되고, 자세한 사항은 제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로 문의하면 된다.

선정된 후보자는 제주시 사회복지법인 외부추천 이사 후보군으로 등록되며, 선임된 외부 이사는 사회복지법인 공익이사(명예직) 3년간 활동하게 된다.

한명미 주민복지과장은 “사회복지법인의 투명한 운영을 위한 외부추천 이사 모집에 많은 관심과 홍보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3월 31일 기준으로 보육, 아동·청소년, 지역사회, 노인복지 등 8개 유형에 191명이 후보군으로 모집되어 있고, 2023년에는 24개 법인에 151명 추천·51명 선임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