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차 서귀포시 농촌협약위원회 회의 개최
상태바
제3차 서귀포시 농촌협약위원회 회의 개최
  • 김태홍
  • 승인 2024.04.12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는 농촌협약위원회 위원 등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3차 서귀포시 농촌협약위원회 회의를 11일 별관 4층 셋마당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는 2024년 농촌협약 공모신청을 앞두고 서귀포시 농촌공간전략계획(20년), 농촌생활권 활성화계획(5년) 수립안에 대해 최종 검토 및 의결이 이루어졌다.

농촌협약은 농림축산식품부와 협약을 통해 중앙과 지방이 투자를 집중해 공동의 농촌정책 목표를 달성하는 제도이다.

‘최남단 농촌의 새로운 20년, 함께 만드는 행복 서귀포시’라는 비전으로 농촌 정주여건 개선, 농촌다운 모습 회복 등 365생활권 구현을 위한 서귀포시 중장기발전계획 수립 보고에 이어 읍면별 SOC시설 등 종합적 분석을 토대로 농촌중심지 활성화사업, 취약지역생활여건개조사업 등 읍면별 사업투자계획안에 대한 세부논의 및 검토조정을 통해 최종 예비계획서 의결이 이루어졌다.

시는 농촌협약 공모준비에 있어 추진과정의 협의와 결정을 위해 이종우(서귀포시장), 이상준(서귀포시자원봉사센터장)을 공동위원장으로 도의원, 주민대표,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서귀포시농촌협약위원회를 비롯하여 공무원으로 구성된 행정협의회 개최 등 추진, 농촌협약 공모 국비 333억원 확보를 목표로, 읍면별 사업비 투자를 통한 지역 맞춤형 생활 인프라를 구축하고 정주여건을 개선하는 등 균형발전을 통한 서귀포시 성장 잠재력을 높이는데 주력하고 있다.

이종우 서귀포시장은 “내실있는 서귀포시만의 농촌공간 중장기 계획 수립을 통한 농촌협약 공모 추진으로, 최남단 농촌 행복 서귀포시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