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보건소, 초‧중학교 1학년 대상 예방접종 확인 사업 실시
상태바
제주보건소, 초‧중학교 1학년 대상 예방접종 확인 사업 실시
  • 김태홍
  • 승인 2024.04.21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보건소는 초‧중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2024년도 예방접종 확인 사업을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집단생활을 시작하는 초‧중학교 입학생들의 예방접종 완료 여부를 확인해 미접종자 관리 등 집단면역 확보로 감염병을 예방하기 위해 마련됐다.

초‧중학교 입학생은 4~6세 대상 예방접종 △DTap 5차, △IPV 4차, △MMR 2차, △일본뇌염 등 4종의 접종 여부를 점검하고, 중학교 입학생은 11~12세 대상 예방접종 △Tdap(또는 Td) 6차, △일본뇌염, △HPV 1차(여학생 대상) 등 3종의 접종 여부를 확인한다.

예방접종 완료 여부는 예방접종도우미 누리집(http://nip.kdca.go.kr) 또는 예방접종을 받은 기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예방접종을 완료하지 않은 경우 가까운 위탁 의료기관 및 보건소를 방문하면 무료로 접종 받을 수 있다.

예방접종 금기자로 진단받아 예방접종이 불가능할 경우에는 예방접종 금기 사유가 명시된 진단서 등을 학교나 보건소에 제출해야 하며, 해외에서 접종한 기록이 있는 경우 예방접종 증명서를 보건소에 제출하면 전산 등록이 가능하다.

홍은영 제주보건소 보건행정과장은 “자녀가 백신접종으로 충분한 면역과 예방효과를 얻기 위해서 권장 접종 일정에 맞춰 접종하고 신입생들이 예방접종으로 건강한 학교생활을 시작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