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단과학단지는 희망찬 제주 미래를 앞당길 축
상태바
첨단과학단지는 희망찬 제주 미래를 앞당길 축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0.03.25 1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근민 예비후보 첨단과학단지 준공 축하메세지 발표



우근민 제주도지사 후보는 25일 제주첨단과학단지 준공식과 관련 축하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우 후보는 오늘 3월 25일 제주첨단과학기술단지의 준공은 제주의 정보통신(IT)과 생물산업(BT), 신재생에너지, 연구·개발(R&D) 분야의 성장과 발전에 획기적인 계기를 마련하는 날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제주첨단과학기술단지는 지난 2003년 2월 확정된 제주국제자유도시 종합계획에 따른 7대 선도 프로젝트 중의 하나로 처음 완료되는 사업이어서 그 의미가 더 크다고 강조 했다.

우 후보는 제주첨단과학기술단지가 중요한 이유는 제주지역의 연고자원과 인적자원을 활용하여 고부가가치 지식기반 산업들을 성장시켜 지역경제에 미치는 파급효과가 매우 크다는 이유를 설명했다.

특히 매우 희망적인 것은 제주지역 기업유치 1호를 기록했던 (주)다음커뮤니케이션 등을 비롯한 IT기업, 제약기업, 신재생에너지기업, 스마트그리드 관련 기업 등이 입주를 했다는 사실이며, 이 후에도 더 많은 기업들의 입주가 기대된다며, 이는 제주첨단과학기술단지의 정책 목표가 알맞게 설정되었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제주첨단과학기술단지는 차세대 경제성장을 이끌 산업들이 산업간 경계를 뛰어넘는 융합산업으로 바뀌고 있는 현실을 고려할 때, 제주의 기존산업을 고도화시키고 더 나아가 제주지역의 생물자원과 청정환경을 바탕으로 한 새로운 지식기반 융합산업을 육성하는 데 있어서 중심적 역할을 할 것이라 강조했다.


우 후보는 마지막으로 제주첨단과학기술단지를 조성하는 데 노력하신 모든 분들에게 진심어린 성원의 마음을 보내드리며, 저 역시 지속적으로 지원과 성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격려의 말도 아끼지 않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