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의 맛있는 소풍 ‘맛’ 보러 오세요
상태바
'6월의 맛있는 소풍 ‘맛’ 보러 오세요
  • 고현준 기자
  • 승인 2013.06.13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일 한경면 낙천리 의자공원 일원에서 꾸러미 패스티벌 열려

 

 

 

도는 15일 낙천리 아홉굿 마을 의자공원에서 로컬푸드 꾸러미 페스티벌이 열린다.

13일 제주특별자치도농업기술원 서부농업기술센터(소장 문영인)과 서부농촌관광협의회(회장 임안순)은 오는 15일(토)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한경면 낙천리 아홉굿 마을 의자공원 내에서 농촌체험 패키지 관광 체험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의 주제는 ‘6월의 맛있는 소풍’.

농업, 농촌과 관광, 문화를 연계, 제주 서부지역 농업인들이 농업, 농촌 교육과 어우러진 체험행사와 신선한 로컬푸드를 이용한 먹거리 축제로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운영한다.

프로그램 구성은 로컬푸드와 지역 문화 체험, 친환경 농업, 농촌 이야기, 농산물 모종 포트 만들기, 마을 폭낭 아래서 편지 쓰고 붙이기, 마을밴드와 난타공연, 지렁이 인형극 등 체험과 공연행사가 진행된다.

 

또, 쉰다리 등 토속음식 시음행사와 보리피자, 하롱이빵 등 ‘먹거리’, 감귤쥬스, 양파즙, 냉동감귤류 등 서부지역에서 생산한 농산물을 시중보다 싸게 판매하는‘살거리’ 부스도 운영한다.

올해도 지난해와 같이 단체와 개인을 대상으로 사전 방문예약을 받고 있으며, 당일 현장에서도 참여가 가능하다.

특히 올해는 체험용에 사용할 ‘화폐’를 현금과 교환, 이용하고 사용하다 남은 체험화폐 잔금은 현금으로 환불해 줄 계획이다.

한편 이번 행사를 주관하고 있는 임안순 회장은 "로컬푸드 꾸러미 페스티벌 행사에 초여름 제주의 농촌을 체험하고 힐링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면서 "많은 도민과 관광객이 찾아와 줄 것"을 당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