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자 명품 참굴비 축제 15일 개최
상태바
추자 명품 참굴비 축제 15일 개최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3.06.13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6회 추자도 참굴비 대축제가 오는 15일부터 16일까지 추자면 일원에서 개최된다.

 

주요 축제내용는 볼거리, 즐길거리, 먹거리 프로그램으로 구성됐으며, 특히, 올해는 추자도 특유의 독특한 풍물을 이용한 “한마당 풍물잔치” 운영으로 관광객과 지역주민이 함께 어울리도록 함으로서 신명나는 축제분위기를 돋구어 나갈 계획이다.

 

 

볼거리는 풍어제 및 용왕제, 어선퍼레이드, 추자예술인 작품전, 해군홍보단 및 도립무용단 공연 등.

 

즐길거리는 전마선 노젓기, 굴비엮기, 그물엮기, 갯바당 바릇잡이, 후릿그물 고기잡이, 한마당 풍물잔치, 노래자랑 및 초청가수 공연, 올레길 걷기 등이고 먹 거 리는 참굴비 및 멸치젓갈 시식회 등 향토음식 맛보기, 참굴비 및 지역특산물 할인행사 등이 있다.

 

 

축제기간 동안에 관광객의 교통편의 도모를 위해 제주시 ↔ 추자도간 정기여객선 운항횟수를 1일 2회에서 4회로 2회 증편 운항토록 하는 등 추자도를 찾는 관광객 수송에 차질이 없도록 적극 대응하고 있다.

 


고창덕 추자면장은 "관광객들이 추자도의 맛과 멋 그리고 훈훈한 인심을 느끼고 갈 수 있도록 지역주민에 대한 손님맞이 교육을 강화함은 물론 올레길, 도로변, 주요 관광지 등에 계절화를 식재하는 등 쾌적한 환경조성을 통해 다시 찾고 싶은 섬, 추자도 가꾸기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개최한 제5회 추자도 참굴비 대축제는 제주특별자치도 최우수축제로 선정되어 4500만원의 포상금을 받은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