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DC 중국방송 통해 사업투자 홍보
상태바
JDC 중국방송 통해 사업투자 홍보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0.04.09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퉁해 중국에 핵심프로젝트 소개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하 JDC, 이사장 변정일)는 8일 중국 제1의 공영TV 방송국인 CCTV에서 생방송 인터뷰를 통해 중국 전 지역에 JDC 핵심프로젝트를 소개했다.

인터뷰를 통해 변정일 이사장은 ‘북경, 상해 등 중국의 중심도시를 기준으로 하면, 중국 땅이 아니면서도 중국보다 더 가까운 곳이 제주’라는 지리적 강점과 영어교육도시, 헬스케어타운, 신화역사공원 조성사업에 대한 투자 메리트를 중점적으로 부각하면서 중국기업들의 투자에 적극적인 지원 의사를 밝혔다.

CCTV는 중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매체이자 중국인들이 가장 신뢰하는 뉴스채널로, 이날 방송은 CCTV 인터넷판을 통해 중국 전 지역에 생방송으로 방영되었으며, 내주 중 CCTV 경제 채널을 통해서도 방영될 예정이다.

JDC 투자유치단은 이날 30대 기업 중 하나인 중신그룹(CITIC Group)의 핵심 계열사 중신국안그룹(CITIC GUOAN Group)을 방문, 지난 2월 제주방문 이후 사업추진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중신그룹은 중국, 홍콩, 미국, 캐나다, 호주 등에 44개의 자회사를 소유하고 있으며 부동산개발, 금융, 신기술, 홍보마케팅,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분야에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국가소유의 투자회사로, JDC는 지난해부터 제주 투자를 유도하기 위해 노력해왔다.

JDC는 이번 방문을 통해 중신국안그룹의 부회장이며 중신그룹의 對 한국 투자 창구인 중국 국안 문화 전매투자 유한공사의 총재인 옌강 회장이 조속한 시일 내에 제주를 방문하여 구체적인 투자방안을 논의하기로 합의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