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희범 예비후보 “행복자치도! 보편적 복지로..”
상태바
고희범 예비후보 “행복자치도! 보편적 복지로..”
  • 고현준 기자
  • 승인 2014.02.19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복지법인 대표자총회, 성지요양원등 찾아

 

 

민주당 고희범 제주특별자치도지사 예비후보는 19일 사회복지법인 대표자협회 총회, 성지요양원, 사회복지사협회 총회에 참석, 제주사회복지분야 정책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이날 고희범 도지사 예비후보는 “시설에 계신 어르신들의 모습이 우리 모두의 미래 모습”이라면서, “행복자치도 실현의 핵심은 누구 한 사람 소외되지 않는 보편적 복지정책을 실현하는 데 있다”며 “도민의 행복한 삶이 최우선적으로 고려되는 제주형 보편적 복지 사회를 도민과 함께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특히 고 예비후보는 “무엇보다 열악한 환경 속에서도 묵묵히 소임을 다 해 주시는 사회복지사 관계자들에게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면서, “보편적 복지 실현을 위해서는 체계적인 복지전달체계 개선이 이뤄져야 하며, 지역 사회복지 종사자들의 노동조건 향상은 전체 사회복지 서비스를 향상시키는 지름길이 며 전제조건”이라고 강조했다.



“현장의 목소리를 정책에 반영하겠다”고 말한 고 예비후보는 “사회복지예산의 총량을 늘리는 것도 중요하지만, 어디에 어떻게 쓰느냐 하는 것은 더욱 중요한 과제”라며 “따뜻한 마음을 가지고 예산 편성 단계에서부터 사회복지 기관, 단체, 관련 협의기구의 참여와 사전 협의를 통해 예산편성이 이뤄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