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창식 교육감 예비후보, 교육114 기능 확대 운영
상태바
양창식 교육감 예비후보, 교육114 기능 확대 운영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4.02.24 12: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가족의 ‘사랑방’ 역할 할 것' 밝혀

양창식 도교육감 예비후보
양창식 제주특별자치도교육감 예비후보는 교육민원과 정보에 대한 신속한 안내를 위해 제주국제교육정보원에 교육114를 설치하겠다고 24일 밝혔다.


양 예비후보는 “현재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에서 운영하는 대표전화(710-0114)는 교육민원에 대한 정보제공이 미약하다”며 “교육수요자인 학생, 학부모에게 1차적으로 빠르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교육114 기능을 확대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양 예비후보는 “교육114는 각종 교육민원 제기 시 빠른 응답 및 해결책을 교육114에서 우선적으로 할 수 있도록 전화, 인터넷 민원 등을 집중 상담하고 처리하는 민원상담센터”라며 “전․편입학, 학비지원 등 교육관련 업무 문의 및 민원 상담을 비롯해 학부모 전문상담사 배치를 통한 학부모 고충 상담 서비스 제공, 기타 교육에 필요한 각종 정보 안내 등의 역할을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양 예비후보는 “교육114가 설치되면 언제 어디서나 전화 한 통으로 편리하게 교육정보를 안내받을 수 있고 인터넷 민원을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어 교육수요자들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을 것”이라며 “교육청 각 부서별 민원업무도 감소해 업무효율이 높아질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교육114는 교육가족들에게 함께하는 교육청으로서의 이미지를 갖추고 친절한 서비스를 제공해 작은 이야기에도 귀를 기울여 처리하는 교육가족의 ‘사랑방’ 역할을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