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양호 한진그룹 회장, 세계체육기자연맹 감사패
상태바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 세계체육기자연맹 감사패
  • 고현준 기자
  • 승인 2014.09.24 1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창동계올림픽 조직위원장 활동 등 세계 스포츠 발전에 기여 평가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이 세계체육기자연맹(AIPS)으로부터 스포츠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조양호 회장은 지난 22일 대한항공 집무실에서 지아니 멜로(Gianni Merlo) 세계체육기자연맹 회장으로부터 감사패를 전달 받았다.

세계체육기자연맹은 1924년 설립된 세계 최대 스포츠언론인 조직으로 스위스 로잔에 본부를 두고 IOC(국제올림픽위원회), FIFA(국제축구연맹), IAAF(국제육상연맹) 등 국제 체육계의 중요 기관들과 밀접한 협력 관계를 구축하고 있다.

조 회장이 감사패를 전달받은 것은 조양호 회장이 전 세계 스포츠 발전에 큰 기여를 하고 있다는 점이 인정받았기 때문이다.

조 회장은 지난 2009년 9월 평창동계올림픽 유치위원장으로 취임 후 글로벌 물류기업인 한진그룹 경영에서 얻은 탁월한 비즈니스 감각과 글로벌 마인드를 2018 평창동계올림픽 유치위원회 위원장 활동에 접목시켜 동계 올림픽 유치를 성공적으로 이끌었다.

조 회장은 또한 지난 8월 평창동계올림픽 조직위원장으로 취임, 성공적인 평창동계올림픽 개최를 위해 헌신하고 있다.

아울러 조양호 회장은 평창동계올림픽 조직위원장을 비롯 대한탁구협회장, 대한체육회 부회장, 아시아탁구연합 부회장 등을 맡아 국내외 스포츠발전을 위해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