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OST 임직원 윤리강령’ 선포식 개최
상태바
‘KIOST 임직원 윤리강령’ 선포식 개최
  • 고현준 기자
  • 승인 2014.10.07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해양과학기술원, 국가‧사회적 책무와 윤리, 공공성 등 구체적 행동지침 담아

 

 

한국해양과학기술원(KIOST, 원장 홍기훈)은 지난 6일 안산본원 대강당에서 ‘KIOST 임직원 윤리강령 선포식’을 개최했다.

‘KIOST 임직원 윤리강령’은 정부출연연구기관의 임직원으로서 준수해야 할 국가‧사회적 책무와 윤리, 공공성에 대한 구체적 행동지침이다.

주요 내용은 ▲해양과학기술 관련 차세대 인재 육성 및 당면 사회적 문제의 해결능력 배양 ▲부패 없는 공정하고 투명하며 청렴한 직무 수행 ▲직무 수행과 관련한 법과 규정, 사회규범 준수 ▲ 정직하고 성실한 태도로 책임 있는 연구 수행 등이 있다.

▲ KIOST 임직원 윤리강령 선포식(좌로부터 7번째가 홍기훈 원장)

해양과기원은 지난 8월 취임한 홍기훈 원장의 경영철학에 따라, 해양과학기술 분야의 사회 현안에 대한 국가 수석 자문관 역할 수행 및 국가와 사회에 봉사하는 청렴한 KIOST 인재상 실현을 위하여 새로운 윤리강령을 제정하고, 이를 강력하게 실천해 나갈 것이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KIOST 윤리강령의 제정목적 및 주요내용 소개’ ‘대표 낭독자(남녀 각 1인)를 통한 낭독’ ‘윤리강령 서명’으로 진행됐으며, 홍기훈 원장을 시작으로 전 임직원이 순차적으로 서명했다.

해양과기원 관계자는 “국책연구기관의 임직원으로서 해양과학기술 지식의 창출은 물론이며, 공정하고 투명한 직무수행을 통해 한국해양과학기술원이 국민으로부터 더욱 신뢰받는 기관으로 거듭날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