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 가축분뇨처리시설 실태조사 실시
상태바
도 가축분뇨처리시설 실태조사 실시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0.11.27 2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돼지 1백두 이상 젖소 30두 이상 대상 전국 일제조사


제주특별자치도는 가축분뇨처리시설의 효율적 관리와 중장기 투.융자 계획 등을 수립하기 위하여 양돈농가 및 젖소농가 등 가축분뇨처리시설 이용 실태를 12월 1일부터 31일까지 전국적으로 일제 조사할 계획이다.

이번 가축분뇨처리시설 실태 조사는 돼지 100두 이상 농가, 젖소 30두 이상 농가에 대해 일제조사를 실시하며, 객관성 확보를 위해 행정시, 축협, 양돈협회 등 합동 조사반을 편성하여 사육규모 대비 처리용량 적정성, 사용가능 및 불가능 시설, 해양투기농가 시설 보유실태 등 을 조사하게 된다.

또한 민선5기 신농정 도민운동으로 중점 추진 중인 아름다운 농장가꾸기 대상 농가들에 대한 현장 확인 점검을 병행할 계획이다.

제주도는 개별시설에 대한 가축분뇨처리시설의 활용도를 높혀 가축분뇨발생원인 사업장별 자체 처리능력을 배양하고 가축분뇨가 양질의 퇴비․액비로 생산되도록 하여 자연순환농업과 연계 활성화를 통해 화학비료 대체 자원이 될 수 있도록 추진해 나간다.

특히, 아름다운 농장가꾸기 일환으로 깨끗한 축산환경개선을 위하여 미활용 시설은 과감히 정비하고, 가축분뇨처리시설․장비 등의 효율적인 지원과 관리를 통해 가축분뇨를 자원화 함으로써 안정적인 축산경영을 도모하고 냄새가 없는 아름다운 축산환경을 조성해 나가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