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경필 후보 "서귀포시에 법원.검찰청 분원 신설 추진"
상태바
강경필 후보 "서귀포시에 법원.검찰청 분원 신설 추진"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6.01.20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경필 예비후보
서귀포시 선거구로 출마하는 새누리당 강경필 예비후보는 20일 "제주지방법원 서귀포시지원과 제주지방검찰청 서귀포시지청 신설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강 예비후보는 "서귀포시에는 소액사건과 등기업무만을 관장하는 시법원과 등기소밖에 없어 서귀포시민들이 제주시까지 가야하는 불편이 있는데, 이를 해소하기 위해 몇 차례 서귀포지원과 지청신설에 관한 논의가 있었으나 추진동력의 부족으로 무산된 실정"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서귀포시 인구는 17만 여명이고 서귀포에서 제주법원까지는 시내권에서는 대략 40분에서 1시간, 시외권에서는 1시간에서 1시간 30분 정도 소요되고 있다"며 "전국 지원 중 속초, 영동, 공주, 의성, 영덕, 남원, 장흥, 지원 등은 관할인구가 15만명 이하이며, 지원과 본원간의 거리가 대부분 1시간여로 서귀포시 상황과 큰 차이가 없다"고 강조했다.

강 예비후보는 "지난해 제주지법에 접수된 형사사건은 단독은 9.4%, 합의는 18.9% 증가했고, 행정소송사건은 38% 증가하였으며, 검찰이 처리한 사건도 전년도에 비해 7%정도 증가했다"며 "사건의 증가, 서귀포시로의 지속적인 인구유입, 신공항 건설에 따른 유동인구 증가에 대비하고 제주시에 쏠린 변호사, 법무사무소 등의 서귀포시로 분산효과에 의한 지역균형발전을 유발하기 위하여도 서귀포 지원과 지청 신설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강 예비후보는 "앞으로 법원행정처와 대검찰청을 설득하고, '각급법원의 설치와 관할 구역에 관한 법률'을 개정해 서귀포지원과 지청 설립을 반드시 실현시켜 내겠다"고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