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고)2016년 음식물 다이어트 성공법
상태바
(기고)2016년 음식물 다이어트 성공법
  • 강영림
  • 승인 2016.02.14 0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영림 서귀포시 생활환경과 주무관

강영림 서귀포시 생활환경과 주무관
대형마트의 1+1행사 또는 2+1 기획제품이 눈길을 머무르게 하고, 손길을 재촉한다.

‘오~ 행사하는구나. 사서 냉장고에 넣어두면 누군가는 먹겠지’‘역시 대용량 제품이 가격대비 최고지~ 세일까지 하니 일단 사고 봐야지’

똑소리나게 구입을 잘한 듯 싶었으나 몇일 뒤 유통기한이 지나고, 상한 식재료를 냉장고에서 꺼내면서 후회한 경험 한두번씩은 있을 것이다.

새는 식재료구입비 어떻게 하면 막을 수 있을까? 실천법은 어렵지 않다. 집에서 식사하는 식구수와 횟수를 파악해서 일주일 단위로 식단을 짜고, 보관중인 식재료와 구입할 식재료를 정리해 두자. 구매한 식재료를 보관할 때는 내용물이 잘 보이는 투명한 용기에 담는다. 정체모를 까만 비닐봉지들이 냉장고에 많다면 당신의 돈은 냉장고에서 새고 있다. 특정일을 냉장고 정리하는 날로 지정해보자.

과일은 개별 포장, 야채는 세워서 보관, 생선은 손질 후 냉동, 육류는 한끼 분량으로 소분해서 보관해보자. 재료별 최적의 보관법을 잘 알아두면 최대한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다.

계획적인 장보기와 올바른 식재료 보관은 당신의 음식물쓰레기 고민을 덜게 하며, 식재료구입비와 더불어 음식물쓰레기 수수료를 줄여줄 것이다. 더 나아간다면 요리하고 남은 자투리 식재료를 따로 보관해서 요리에 활용해보자. 알뜰살뜰하게 조리하고 남은 음식물쓰레기를 배출하기 전에 최대한 수분을 제거해주는 센스까지 발휘해준다면 서귀포시는 당신을 낭비없는 식생활의 주인공, 음식물 다이어터로 인정한다.

2016년 서귀포시는 음식물 다이어트에 도전중이다. 요요없이 건강하게 다이어트에 성공할 수 있도록 함께 음식물 다이어트에 동참하는 시민들이 많아졌으면 한다. 음식물 다이어트 실천 오늘 하루도 OK?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