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문화공원, 제주국제즉흥춤 축제 개최
상태바
돌문화공원, 제주국제즉흥춤 축제 개최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6.03.31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자치도 돌문화공원관리사무소는 내달 8일 제1회 제주국제즉흥춤 축제를 운영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축제는 매년 세계적인 즉흥 전문 아티스트들이 참여하는 서울국제즉흥춤축제에서 부산국제즉흥춤축제와 대구국제즉흥춤축제에 이어 제주에서 새로이 국제즉흥춤축제를 시작하는 것으로, 제주국제즉흥춤축제는 앞으로 제주의 자연환경과 함께 하는 생태 즉흥춤 공연으로 특화시켜 진행될 예정이다.

한-불 수교 130주년을 기념하는 이번 축제는 프랑스에서 6명의 아티스트가 내한하여 국내 4명의 무용가와 연주가들과 함께 다양한 형태의 협업 즉흥 작업이 선보인다.

8일 오후 3시에는 돌문화공원의 하늘연못, 야외무대 등 세 곳에서 야외 즉흥춤 공연은 공원의 자연환경을 최대한 활용한 환경 즉흥춤이 선보이며, 프랑스와 한국 연주가들의 라이브 연주가 곁들여진다.

이어 오후 7시 공원 내 오백장군갤러리의 공연장에서 펼쳐지는 10인 아티스트의 라이브 연주와 즉흥춤 공연은 솔로, 듀엣, 그리고 군무 등 다양한 형태의 즉흥춤이 1시간 동안 펼쳐질 예정이다.

축제 부대행사로는 공연장 공연 1시간 전부터 제주의 무용가들과 즉흥춤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즉흥 잼(Jam)이 펼쳐지며, 공연 후에는 관객들과 출연자들이 모두 함께 즉흥춤을 추어보는 순서도 마련된다.

돌문화공원관리사무소 관계자는 “이번 제주국제즉흥춤 축제가 상대적으로 무용의 불모지로 알려져 있는 제주 무용계에 활력을 불어넣고 무용을 중심으로 국제교류를 활성화시키는 기폭제가 될 것이며, 특히 제주의 자연환경과 접목된 새로운 환경춤을 표방하여 문화관광 지역으로서 제주의 이미지를 고양시킬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제주돌문화공원 홈페이지(www.jejustonepark.com)와 064) 710-7758(담당자 김범수)로 확인 가능하며 즉흥춤을 보고, 듣고, 즐기고 싶은 모든 분들의 많은 성원 부탁드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