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귀농.귀촌교육 수료자 심화교육 실시
상태바
서귀포시, 귀농.귀촌교육 수료자 심화교육 실시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6.04.18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는 제6․7기 귀농귀촌 기본교육 수료자들을 대상으로 심화교육을 실시한다.

시는 18일부터 ‘농촌체험 관광교육’, 19일부터는 ‘천연염색 기초교육’을 개강 ·운영 할 계획이다.

‘농촌체험 관광교육’은 최근 농촌 관광·체험 농장·농가레스토랑 등 농촌비즈니스 사업에 관심을 갖는 귀농귀촌인들이 늘어남에 따라, 커피 바리스타 과정을 포함하여 농촌비즈니스 사업 역량강화 및 마케팅 전략에 대한 이론교육 및 현장견학을 병행하여 실시하며, 18일 부터 내달 6일까지 주3회 진행될 예정으로 수강인원은 48명이다.

이론교육에는 농촌 비즈니스 창업을 준비 중이거나 이미 창업을 실시, 경영 중인 귀농귀촌인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창업분야 전문 강사와 비즈니스 컨설턴트를 초빙했다.

‘천연염색 기초교육’은 제주지역에 자생하는 식물을 활용한 천연염색 교육을 통해 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생활소품 제작능력 배양하는 내용으로 향후 심화교육-창업연계 과정을 개설하여 여성 귀농귀촌인들의 일자리 창출을 지원한다. ‘천연염색 기초교육’ 과정은 오는 19일부터 내달 24일까지 매주 화요일 진행될 예정이며 수강인원은 29명이다.

서귀포시는 앞으로도 귀농귀촌인들의 교육수요를 조사하여 실생활 목공과정, SNS 블로그 마케팅 과정 등을 운영하여 귀농귀촌인들의 조기정착을 위해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서귀포시는 기본교육 이수자 70명을 대상으로 3월 23일부터 4월 15일까지 감귤재배기술 교육 과정을 운영하여 65명이 수료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