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교육청,‘제주SW교육 한마당 문제해결력 신장 캠프’개최
상태바
도교육청,‘제주SW교육 한마당 문제해결력 신장 캠프’개최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8.11.14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자치도교육청(교육감 이석문)은 17일 제주대학교 체육관에서 초등학교 4~6학년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제주SW교육 한마당 문제해결력 신장 캠프’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프는 소프트웨어 중심 사회에서의 융합적이고 창의적인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컴퓨팅 사고력 기반 문제해결력, 창의력 등 사고 중심의 교육과정 및 교육활동의 모델을 제시함으로써‘함께 만들어가는 소프트웨어 문화’를 조성‧확산하기위해 마련되었으며, 도교육청이 주최‧주관하고 창의컴퓨팅 연구회가 주관하여 진행된다.

또한, 2018년 소프트웨어 초등 선도‧중점학교에서 진행했던 교육 중에‘보드게임으로 즐기는 맛있는 코딩(금악초)’,‘별이 빛나는 낮(김녕초)’,‘뚜루뚜루와 함께 하는 미로 탈출(남원초)’등 학교별 대표적인 주제로 35개의 부스가 운영된다.

이번 캠프를 통해 선도‧중점학교의 성과보고 및 교육활동의 장을 마련하여 학생들 간의 성과를 공유하고, 체험‧활동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소프트웨어교육의 방법 및 활동 모델을 안내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앞으로도 초등학생 눈높이에 맞춘 학교 SW교육 및 실습․체험 위주 캠프를 통해 컴퓨팅사고력, 문제해결력 및 창의력 등 사고 중심의 교육 과정 활용 모델을 제시하고 소프트웨어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갖게 하여 SW문화 조성 및 확산에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도육청은 2019년부터 초등학교 5~6학년 실과시간에 17시간 이상 소프트웨어 교육이 필수가 됨에 따라 2015년부터 선도‧중점학교, 학생 체험활동 및 캠프, 실습기자재 지원 및 학교 동아리 운영 등에 집중적인 지원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