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윤경 시장, “감귤가격 하락세..대책 마련해야”
상태바
양윤경 시장, “감귤가격 하락세..대책 마련해야”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8.12.26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6일 시정정책회의서 “내년도 예산집행 차질없도록..”
양윤경 서귀포시장

양윤경 서귀포시장은 26일 시정정책회의에서 “2019 예산집행계획을 미리 준비해 목표액을 초과 달성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양 시장은 문화관광체육부로부터 ‘서귀포시 문화도시 조성계획’최종승인 등 업무추진 성과에 대한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양 시장은 “2019년도 예산집행 상반기 목표액이 58%에서 61%로 상향 조정됨에 따라 집행계획을 미리 준비해 조기 집행은 물론, 지역경제 회복에도 일조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행정을 펼쳐달라”고 당부했다.

양 시장은 또 “요즘 감귤가격(노지감귤, 만감류)이 계속 하락 추세에 있어, 군납 감귤 납품시기를 앞당기는 등 해당부서에서 대책을 마련할 것”을 주문하고, “겨울철 동계 스포츠전지훈련팀 유치가 계획보다 저조함에 따른 관련부서는 박차를 가해 달라”고 주문했다.

 

양 시장은 “각 읍면동에서는 시민사회단체 및 자생단체의 계층 구분 없이 자주 대화하면서 무한소통에 노력해 줄 것”과, “행정업무 추진시 행정편의가 아닌 시민의 입장에서 한 번 더 생각하고 소통하면서 행정을 펼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양 시장은 또 “동절기 재난대비 안전관리 대비해 매뉴얼 내용을 숙지, 만일의 사고 발생시 신속히 대처할 수 있도록 준비해 줄 것”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